생활정보

강아지 털 많이 묻은 옷 세탁·빨래하는 팁 공유!

멍냥친구 2022. 7. 14. 19:05
728x90

 강아지 털이나 고양이 털은 반려인의 옷과 이불 등 섬유 사이사이에 들어가 빨래를 자주 하더라도 잘 빠지지 않습니다. 건조기를 사용한 후에는 그나마 털이 많이 제거되기는 하지만 그래도 옷감에 남아있는 털들이 있는데요.

 간단한 방법으로 최대한 반려동물 털을 제거할 수 있는 세탁·빨래 팁을 공유합니다. (+털 제거 용품)

반려동물 털 제거 잘하는 빨래 방법

1. 빨래 전, 가능한 털 제거하기

 강아지 털이나 고양이 털이 옷에 많이 묻어 있으면, 세탁하기 전에 가능한 털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단히 옷을 털거나, 너무 많이 묻어 있는 부분은 청소 돌돌이나 테이프, 혹은 털이 잘 달라붙는 재질인 라텍스 장갑이나 페브릭 브러시 등을 사용해서 털을 제거합니다. 

2. 세탁 전, 건조기 10분 돌리기

 강아지 털이나 고양이 털은 옷감 사이사이에 박혀 빨래를 하고 난 후에도 털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털이 심하게 많이 묻어있는 옷은 세탁을 하기 전 건조기에 넣고, 저온으로 10분 정도 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저온에 옷감이 부드러워지면서, 빨래하기 전에 털과 먼지를 많이 제거할 수 있습니다. 

3. 세탁 시, 식초로 옷 헹구기

 식초는 천을 부드럽게 해 줄 수 있습니다. 세탁기에서 빨래를 하는 도중 헹굼 단계에서 식초를 조금 넣어주는 것이 털 제거에 도움이 됩니다. 5kg에 15ml 정도로 섬유유연제와 비슷한 양 혹은 그 이상을 넣어도 됩니다.

 식초 냄새는 건조기에 돌리는 동안 증발되지만, 냄새가 걱정된다면 더 적은 양으로 시작하는 것을 권합니다.

4. 건조할 때 함께 넣는 털 제거 용품

 건조기에 함께 넣어 돌리면 털이 제거되는 용품도 있습니다. 펫 헤어 드라이어 시트, 퍼 재퍼, 양모 건조기 볼이 대표적인 털 제거 아이템입니다. 

털 제거 용품
털 제거 용품

 펫 헤어 드라이어 시트(pet hair dryer sheets)는 털을 잡고 있는 옷감을 느슨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정전기 방지 기능과 함께 옷에서 좋은 향이 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약간 끈적한 실리콘 장난감 같은 퍼 재퍼(fur zapper)는 옷에 있는 강아지 털과 고양이 털을 모으는 역할을 해줍니다.

 양모 건조기 볼(snugpad)을 건조기에 넣어 돌리면 반려동물의 털은 옷에서 제거해주고, 옷이 건조되며 주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세탁기와 건조기 자주 청소하기

  세탁기와 건조기에는 먼지를 모으는 통에도 털과 먼지가 쌓이지만 통 자체에도 이물질이 쌓일 수 있습니다. 세탁기와 건조기 내부를 정기적으로 청소하는 것이 빨랫감에서 효과적으로 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