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변기 뚜껑을 꼭 닫아야 하는 이유는?

멍냥친구 2023. 5. 17. 21:28
728x90

 변기 뚜껑을 내리는 습관을 가지는 것은, 건강을 지키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변기 물을 내리면서 확산되는 세균과 박테리아는 변기에서 약 2미터, 즉 화장실 전체에 퍼질 수 있습니다. 

변기-뚜껑-내려야하는-이유-썸네일

변기 뚜껑으로 세균 확산 방지

  변기 물을 내릴 때, 물이 이동하는 힘으로 인해 그 안의 공기는 회오리처럼 움직입니다. 그리고 이런 움직임은 물 속에 있던 입자나 물질이 공기 중으로 날아가게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merican Journal of Infection Control 발표된 한 연구에서는 물을 내리는 동안 뚜껑이 닫히지 않았을 에어로졸화된 입자가 변기에서 2미터까지 이동할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또한 물을 내리기 전 뚜껑을 닫으면 공기 중으로 방출되는 박테리아와 다른 미생물의 양이 50-60%까지 감소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세균과 같은 입자의 확산을 최소화하고, 오염과 질병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물을 내리기 전, 변기 뚜껑을 닫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정기적으로 화장실을 청소하고, 소독하는 좋은 위생 습관은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변기 뚜껑을 닫으면, 아래와 같은 이점을 더 얻을 수 있습니다. 

  1. 냄새 감소 : 뚜껑을 닫으면 냄새 분자의 확산도 막아 냄새를 감소할 수 있습니다. 
  2. 욕실 미관 개선 : 평소 닫혀있는 변기 뚜껑은 화장실을 더 깔끔하고 정돈되어 보입니다.
  3. 위험 감소 : 어린 아이들과 반려 동물들의 호기심으로 인한 위험을 막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