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시원한 여름 이불 소재 5가지 추천ㅣ특징, 장단점

멍냥친구 2023. 5. 30. 16:25
728x90

 더운 여름, 숙면을 취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시원한 이불을 잘 선택하는 것입니다. 여름 이불은 피부에 오래 닿아 있어도 온도가 높아지지 않고, 땀을 빨리 흡수하고 건조시켜 뽀송함을 유지, 쾌적하게 잠을 잘 수 있게 해야합니다. 

 여름 이불에는 다양한 소재가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 중 인기있는 이불 소재 5가지의 특성과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원한-여름-이불-5가지-썸네일

시원한 여름 이불 5가지

1. 시어서커 이불

 시어서커(Seersucker) 이불은 여름철에 가장 인기 있는 이불 소재 중 하나입니다. 가볍고 얇은 면 소재로 오글오글한 주름 모양의 줄무늬를 가지고 있어 이불과 피부 사이에 공간을 만들어 공기 순환이 원활하게 이뤄어져 몸을 시원하게 해줍니다. 또한 흡습성이 높아 땀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고 신속히 건조시켜 줍니다. 다만 내구성이 다른 소재에 비해 낮은 편입니다. 

 

2. 텐셀 이불

 텐센(Tencell)은 유칼립투스 나무의 목재 섬유인 셀룰로오스를 원료로 사용하여 만들어지는 천연 섬유입니다. 텐셀 이불은 가볍고 부드러운 텍스처를 가지면서도 흡습성과 통기성이 뛰어납니다. 때문에 더위에 땀이 난 피부의 수분을 조절해주어 쾌적하게 잘 수 있게 해줍니다. 그러나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은 편이고, 세탁이 자주 필요합니다. 

 

3. 리넨 이불

 리넨(Linen)은 아마의 줄기에서 얻은 천연 섬유로 만들어진 여름에 많이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면보다 30% 이상의 높은 강도와 내구성을 가지고 있고, 흡습성과 통기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피부 친화적인 성질을 가지고 있어 알레르기 반응을 줄여줍니다. 반면 신축성이 뛰어나지 못해 쉽게 주름이 지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다림질을 하는 관리가 필요합니다. 

4. 모달 이불

 모달(Modal)은 너도밤나무를 원료로 한 천연 섬유로 만들어진 소재입니다. 부드럽고 촉촉한 텍스처를 가지고 있고, 흡습성과 통기성이 좋아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에도 쾌적한 수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 레이온의 단점을 보완한 소재로 가격이 비싼 것이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5. 리오셀 이불

 리오셀(Lyocell)은 용제를 뜻하는 리오(Lyo)와 셀룰로오즈의 셀(cell)이라는 단어가 합쳐진 그리스 합성어입니다. 대부분 나무에서 추출한 섬유소를 이용하여 만들어져, 뛰어난 흡습력과 통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리오셀 또한 레이온의 단점을 보완한 소재로 구김이 적고 실크와 같은 부드러운 촉감을 가집니다. 이 역시 가격이 단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