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용품

더욱 기대되는 반려동물 1등 쇼핑몰, 펫프렌즈

멍냥친구 2021. 11. 19. 17:36
728x90

펫프렌즈의 시작

 펫프렌즈는 정보기술(IT) 기반의 물류·배송 혁신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용품을 당일 배송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2016년 위치기반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로 시작했고, 당시에는 강남구와 서초구에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고, 주문한 후 한 시간 정도면 배송이 완료되었다. 

나는 181번째 펫프가족 :)

 반려동물 시장에 필요한 혁신적인 서비스였던 만큼 투자와 함께 급성장을 하였고, 지난 7월에는 약 1500억원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며 IMM 프라이빗 에쿼티와 GS리테일에 공동으로 인수됐다. 

펫프렌즈 매출 성장

 펫프렌즈는 2015년 위치기반 온라인 중고거래 서비스 리버스 옥션으로 시작했다. 2016년에 매출 2500만 원, 영업손실 38억 원으로 실적이 부진하였으나, 2017년 반려동물 쇼핑몰을 열고 전환점을 맞았다. 2017년 매출 6억 9000만 원, 2018년 30억 원, 2019년 117억 원, 그리고 작년 2020년 매출은 무려 314억 원으로 초고속 성장했다. 

 매출액 기준 반려동물 1위 펫커머스로서의 자리를 굳히고 있는 '펫프렌즈'이다.

>>> 아래에 서비스 내용이 계속된다.

반려동물 1위 쇼핑몰, 펫프렌즈 시작 화면

펫프렌즈 서비스

 181번째 펫프가족으로 그동안 펫프렌즈 서비스가 변화되는 모습을 보았다. 솔직히 말하자면 새로 업데이트될 때마다 좋았던 것은 아니다. 한동안은 업데이트가 된 부분이 나에게 너무 복잡하고 불편해서 사용을 안 한 적도 있다. 

 하지만 다시 펫프렌즈를 찾게 되었고, 주기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어떤 서비스가 나를 다시 소비자로 만들었는지 적어본다. 

1. 급할 때, 꼭 필요한 당일배송

 현재 나의 반려동물은 강아지 한 마리, 고양이 두 마리이다. 그런데 사료 종류는 강아지 어덜트, 고양이 유리너리, 고양이 키튼 세 종류를 사야 한다. 사료만 세 종류에다가 간식, 화식, 고양이 모래, 강아지 패드 등등 챙기다 보면 갑자기 지금 당장 구매가 필요할 때가 있다. 이럴 때 펫프렌즈 당일 배송 덕분에 위기를 모면할 수 있다. 

2. 믿음이 가는 상품 선택 

 펫프렌즈에는 상품을 선택하면 상세내용 제일 윗부분에 '펫프 Check Point'를 확인할 수 있다. 이는 크게 3가지 기준을 통과한 제품만 펫프렌즈에서 판매하겠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다. 사실, 크게 3가지로 나눈 것 뿐이고 자세히 보면 기준이 매우 까다로워 펫프렌즈에서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신뢰가 간다.

펫프렌즈 상품 상세내용, 펫프 체크 포인트
펫프렌즈 30개 기준 중 일부 캡쳐

👉 펫프 Check Point

  1. 평점 체크 : 고객 평점 3.0 이상 후기 인증 식품.
  2. FDA 리콜 경험 : 미국 식품의약처 FDA 기준에 의거하는 3년간 리콜 경험이 없는 펫 푸드만 판매.  
  3. ✅펫프 30 기준 : 펫프렌즈의 30가지 고집을 통과한 제품만 판매 

3. 샘플을 판매한다

 먹는 것에 예민한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은 알 것이다. 주변에서 좋다고 해서, 잘 먹는다고 해서 샀는데 우리의 반려동물들은 입에도 안 댈 때가 있다. 며칠 후에 다시 시도해봐도 안 먹는다. 아이가 먹지 않는 큰 사료 봉지나 많은 양의 간식들을 주변에 나눔 하는 것도 반복하면 한숨이 나오게 되는데, 펫프렌즈에서는 이런 분들을 위해 소량으로 사료 샘플, 체험팩을 판매한다. 

펫프렌즈 강아지 사료샘플 및 체험팩
펫프렌즈 고양이 사료샘플 및 체험팩

 나에겐 위의 3가지만으로도 펫프렌즈를 애정하는 이유가 되지만, 이 외에도 펫프렌즈의 유용한 서비스는 많다. 예를 들어 24시간 채팅 상담이 가능하다는 것, 그리고 물품 공동구매로 싸게 살 수 있다거나, 해외 직구 카테고리도 있고,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담은 콘텐츠도 있다. 

➡️ 24시간 가능한 채널톡 상담을 진행하는 상담사는 모두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인력이라고 한다.

펫프렌즈 최근 소식

 며칠 전, 펫프렌즈에서는 새로운 대표로 윤현신 전 히어닷컴 대표를 선임했다고 발표했다.(11일) 새로 선임된 윤 대표는 컨설팅, 소비재 및 온라인 플랫폼 업계에서 20년 이상 근무했다. 존슨앤존슨, 쿠팡, 맥킨지 등에서 마케팅과 세일즈, 경영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실무지식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는다.  

 윤현신 대표의 선임과 함께, 펫프렌즈의 성장, 그리고 국내 펫커머스 업계의 성장도 더욱 기대가 된다. 

 

▼ 강아지 노즈워크, 훈련용 간식 추천 BEST 5 ▼

 

강아지 노즈워크, 훈련용 간식 추천 BEST 5 / 노즈워크 간식의 조건

강아지를 훈련시킬 때나 실내에서 스트레스를 풀어주기 위해 노즈워크를 할 때는 작은 간식이 필요하다. 다양한 간식들을 사보고 만들어 보면서 추린 BEST 간식들을 추천한다. 노즈워크 간식의

funmic.tistory.com

 길고양이에게 간택 당한 이야기 

 

2. 길고양이에게 간택 당하다

2. 길고양이에게 간택 당하다 한 손으로는 비토 리드줄을 잡고 한 팔로는 고양이 등을 둥그렇게 감싸 안고 동물 병원으로 들어갔다. 병원 분들은 내 얼굴을 보고, 한번 놀라고 팔에 안겨 들어온

funmic.tistory.com

  고양이 유리너리 사료란? ▼ 

 

고양이 유리너리 사료란? / 내가 선택한 유리너리 사료는?_방광염, 요로결석증 치료 및 예방

유리너리_urinary - 요(尿)의, 소변의, 비뇨(泌尿)의. 유리너리 케어 사료 - 요로기계 건강관리가 필요한 생후 12개월 이후 반려묘에게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 사료.  우리 집 고양이는 방광염으로 4

funmic.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