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하루 한 번 산책을 간다면 한 달에 30개의 배변봉투가 필요하고, 하루 두 번은 한 달에 60개가 필요하죠. 매일 쓰고 버려지는 배변봉투이다 보니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다면 가격이 싼 것을 찾게 되는데요.
최근 구매한 '탐사 반려동물 풉백 리필형'은 강아지 배변봉투를 여러번 구매하면서 나름대로 세워진 선택 기준 5가지를 모두 만족시켜 주더군요.
강아지 배변봉투 고르는 5가지 기준
1. 너무 얇지 않은 두께
싼 가격만 보고 강아지 배변봉투를 산다면 대부분 매우 얇은 재질의 봉투가 오더군요. 산책 후에는 바로 쓰레기통으로 들어갈 봉투이기에 사용 전에는 걱정이 없었지만, 똥과 함께 들어간 작은 나뭇가지에도 봉투가 찢길 정도인 것을 알고 나니 한 장만 사용하는 것은 불안감을 줬습니다.
2. 검은색
강아지 배변봉투는 귀여운 무늬가 있거나 다양한 색의 상품이 있습니다. 그런데 가격이 꽤 있어서 비닐 두께가 두꺼운 상품 외에는 대부분 안의 내용물이 살짝은 보입니다. 검은색의 봉투는 살짝 비치더라도 그리 지저분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간혹 봉투에 인쇄된 귀여운 무늬가 손에 묻어나는 상품이 있으니 주의하세요.
3. 새지 않아야하는 마감
봉투가 롤처럼 말려있는 강아지 배변봉투는 하나씩 뜯으면 한쪽은 내용물이 새지 않게 잘 막혀있어야 하는 것이 당연하죠. 하지만 이것이 당연하지 않은 상품들도 많더라고요.
4. 가성비
앞서 얘기했듯이 강아지 배변봉투는 매일매일 쓰고 버려야하는 것이기 때문에 가성비가 좋아야 합니다. 추천하는 탐사 반려동물 풉백 리필형은 올해 2월 구매 당시 1매당 27원이었는데, 지금 더 할인하여 1매당 24원에 판매하더라고요. 질이 비슷한 다른 상품에 비해 거의 절반의 가격입니다.
5. 봉투 케이스 호환 & 묶기 넉넉한 크기
집 앞을 산책나갈 땐 케이스 없이 한 장씩 뜯어가도 되지만 여행을 할 땐 케이스가 있어야 편하죠. 비닐의 세로 길이도 너무 짧지 않아야 묶고 산책하는 동안 가지고 다니기 편합니다.
강아지 배변봉투 추천 : 탐사 반려동물 풉백
5개의 롤을 사용하는 동안 새거나 찢어지는 일이 없었던 탐사 반려동물 풉백은 검은색의 봉투에 귀여운 강아지 무늬가 있습니다. 비닐을 손으로 비벼도 인쇄된 무늬가 가루가 되어 떨어지지 않았고요.
👉 탐사 반려동물 풉백 리필형 상세정보
- 15매 20롤, 총 300개 봉투
- 쿠팡에서 구매 당시 7,990원 (1매당 27원) → 4월 12일 가격 7,190원 (1매당 24원)
- 세로 32cm, 가로 21.5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