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반려인

강아지 재미+지능개발 장난감 추천 BEST 6 (+코로나 블루 극복)

멍냥친구 2020. 4. 18. 11:23
728x90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일상에 큰 변화가 닥치면서 생기는 스트레스, 불안, 무기력… ’코로나 블루'를 겪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사람이 우울해하면.. 공감력이 뛰어난 반려동물은 위로하려고 노력하다 함께 우울해하기도 한다ㅠ 신기하게도 ‘우울'이라는 게 주변에 전염은 잘 되고 가만히 휴식을 취한다고 없어지는 건 아니어서.. 우울감을 떨쳐내기 위해선 기분전환을 할만한 무엇인가를 해야만 한다!

반려인이라면. 반려동물과 눈을 마주치고 함께 노는 시간을 늘리며 코로나 블루를 극복 하는 것은 어떨까?

강아지에게 놀이는 단순히 즐거움만을 주는 것이 아니라 체력과 지능을 높여준다고 한다.  그런 실내 놀이를 더욱 풍성하게 하려면 꼭 필요한 장난감! 강아지를 위한 대표적인 장난감을 알아보자,

 

1. 지피포우즈 숨은 다람쥐 찾기

숨은 동물찾기 게임으로 사냥하는 본능을 대리 만족시켜 주는 장난감. 구멍에 숨어있는 다람쥐를 찾아 물면 삑삑 소리로 기분 UP!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반려인은 다시 꼭꼭 숨기고 강아지는 찾아오는 놀이를 통해 지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장난감이다. 

천의 재질도 부드럽고 튼튼해서 오래 가지고 놀 수 있다.

 

2. 스낵볼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사봤을 장난감. 작은 구멍을 통해 간식을 넣으면 강아지가 이리저리 굴리며 간식을 빼먹는 재미가 있다. 운동효과가 좋고 지능개발에도 도움이 되는 장난감이다. 

 

3. 치실 장난감 (로프)

치실을 꼬아 만든 장난감으로, 강아지의 치아 사이에 낀 이물질이나 치석을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다. 민트 향이 첨가된 것, 치실 장난감에 뿌리는 치약 등 관련된 여러 제품이 있으며, 형태와 크기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치실 장난감으로 터그 놀이를 같이 하면 치석 제거에 더 효과적이다.

 

4. 씹는 장난감 (개껌)

강아지가  이갈이를 할 때에는 신발, 가구 등 닥치는 대로 물어뜯거나 씹으려는 욕구가 강하므로, 개껌이나 뼈다귀 모양의 씹어도 부서지지 않는 튼튼한 장난감을 주어 욕구를 충족해주면 좋다. 

 

5. 노즈 워크 코담요

분리불안 개선과 지능개발에 도움을 주는 노즈워크 코담요. 담요 구석구석에 작은 간식들을 숨겨놓고 찾아 먹는 장난감이다. 킁킁 냄새를 맡으며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코담요는 먼지나 이물질을 강아지가 먹지 않도록 튼튼한 재질로 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으며 항상 깨끗이 관리해주도록 하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