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_써보니 너무 좋아/추천 제품 리뷰

고체 치약, 생각보다 자주 찾게 되는 이유는? / 사용법 / 유해성분 없는 알러젠 프리

멍냥친구 2021. 11. 8. 18:48
728x90

 익숙한 것, 특히 일상생활 속에 깊숙이 스며들어있는 치약과 같은 제품을 아예 새로운 형태로 바꿔 쓴다는 것은 생각보다... 아니 생각 자체를 할 일이 없다. 어어어어어엄청나게 좋아 보이지 않는 이상 말이다.

톤 28의 고체 치약, 여행용 패키지

고체 치약을 받았다.

 TV에 가끔 나오는 고체 치약이 나에게 그랬다. 옆에 있으면 한 번 정도 써볼 만하겠지만 굳이 사서 쓸 일은 없겠다고 생각할 때, 고체 치약 몇 개를 쓸 기회가 생겼다.  

톤28의 고체 치약_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인증, 코스모스 오가닉 유기농 시설 인증

비건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나는 '톤 28'이라는 브랜드를 좋아한다. 우연히 알게 된 이 브랜드는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Vegan Society) 인증*을 받은 제품이 약 20개가 넘고,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는 행동하는 착한 기업이기 때문이다.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친환경 제품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곳은 그것만으로도 응원하게 되는데, 나에게 톤 28은 비누를 즐겨 쓰게 만든 곳이기에 더 좋아하게 되었다. (그 전에는 비누가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들었기에 사용에 조심스러웠다.)

 

 톤 28의 고체 치약은 비건 소사이어티 공식 인증과 함께 코스모스 오가닉(cosmos organic)* 유기농 시설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 비건(Vegan) 인증 제품은 육류, 어류, 꿀, 달걀, 유제품을 포함한 동물 또는 동물유래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천연&천연 유래 원료로 만든다.
  • 코스모스 오가닉(cosmos organic) 유기농 시설 인증은 상위 0.1%의 국제 최고 수준 제조 및 생산시설을 갖추었다는 인증이다.

고체 치약, 자주 찾게 되는 이유는?_이럴 때 필요해 

 이럴 때, 고체 치약이 필요해  

  솔직히 항상 고체 치약을 쓰지는 않는다. 전에 튜브형 치약을 묶음으로 산 것이 많이 있어, 고체 치약을 왕창 사놓기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보통 집에서는 튜브형 치약, 밖에서는 고체 치약을 쓴다. 

1. 외출 중, 밖에서 양치할 때

 튜브형 치약은 거품이 너무 많이 생긴다. 이 부분은 내가 고체 치약을 알기 전부터 나에게 불편한 점이었다. 유난히 거품이 많이 나기도 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땐 칫솔질에 치아를 제대로 닦는 건지 거품을 내는 건지 헷갈릴 때가 있다.

 특히 외출 중, 밖에서 양치를 할 때 거품이 많이 나면 뭔가 번거롭기도 하고, 그냥 차아암 싫은데, 고체 치약은 거품이 잘 나지 않는다.

 그리고 양치 후에 개운함, 은은하게 시원한 느낌이 더 오래가서 마스크를 오래 쓰고 있어도 괜찮아서 외출 때마다 챙기게 된다.

2. 장거리 이동 중, 간편하게 가글

 고체 치약은 간편하게 가글로도 쓸 수가 있어서 활용도가 정말 높다. 특히 장거리 이동 중에 정말 강력 추천한다. 

 차를 타고 장거리 이동을 하게 되면, 중간에 휴게소에 들러 찌뿌둥한 몸을 풀고 양치를 해서 입 안을 개운하게 하고 싶은 욕구가 뿜뿜나는데 이때가 딱 쓰기 좋다. KTX나 비행기 안에서도 쓰기 너무 좋을 것 같다.

 

3. 양치 후 얼마 되지 않아, 음식을 먹어도 맛이 이상해지지 않는다.

 내가 고체 치약을 쓰고 나서 가장 놀란 점이다. 양치하고 얼마 되지 않아 음식을 먹을 일이 있었는데, 바로 먹어 이상한 맛이 날 거라고 예상하고 긴장했지만, 그럴 필요가 없었다. 이 경험을 몇 번 반복하고 나니 고체 치약 때문이라는 것을 알았는데,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써본 적은 없어서 다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톤 28의 고체 치약은 오묘한 맛의 경험을 주지 않아 좋았다.

* 톤 28의 상세페이지 설명을 확인하니,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 양치 후에도 음식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한다.  

➡️ 휴대성, 활용성 등 장점을 적다보니, 실생활에 유용한 선물을 좋아하는 친구에게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

고체 치약, 양치/가글 사용법

 고체 치약  사용법   

  1. 고체 치약을 입 안에서 씹는다.
  2. 칫솔로 양치를 한다. or  입 안을 휘저으며, 가글을 한다. 
  3.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군다.

➡️ 삼키지 않도록 하고, 너무 습한 곳에 보관하지 않는다.


👉 톤 28 고체 치약의 특징

  • 액체/튜브형 치약에서 빠지기 힘든 합성향, 방부제, 화학 성분이 없어, 세포막이 없는 구강에 안전하다.
  • 10가지 걱정 성분 무첨가 : NO 트리클로산, NO 마이크로비즈, NO 동물성 원료, NO 광물성 오일, NO 인공색소, NO 에탄올, NO PEG, NO CMIT/MIT(가습기 살균제), NO 사카린, NO SLS.
  • 불소(1000ppm)와 천연/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고, 먹거리에 사용하는 NON-GMO 자일리톨, 천연 멘톨 함유
  • 충치 예방, 치태 제거, 치석 침착 예방, 다음날 아침 구취 제거, 치주 질환 예방, 브라이트닝에 효과가 있다.

 

▼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 5, 모르고 마시면 늙는다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 5가지_모르고 마시면 늙는다? / 탈수 증상

잘못 알고 마셨다.  물을 대신할 수 있는 차와 그렇지 못한 차가 있다는 것은 많이 알고 있는 사실이다. 보리차와 옥수수차가 물을 대신할 수 있는 차라고 알고 있었기에 집에 있던 옥수수수염

funmic.tistory.com

▼ 칼칼하고 따끔한 목, 원인 8가지 

 

목이 아파요ㅣ칼칼하고 따끔한 목, 의심해봐야 할 원인 8가지

자고 일어난 뒤, 목이 칼칼하고 따끔한 목 안의 통증은 매우 흔하게 겪는다. 대개 입을 벌리고 잤다거나 미세먼지, 건조한 공기가 원인이지만 시간이 지나도 목 안이 계속 아프다면 정확한 진단

funmic.tistory.com

▼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10가지 방법 / 적정 습도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10가지 방법/적정 습도/건조한 날씨 건강 챙기기

피부 건선 (psoriasis) 피부가 건조하여 작은 발진이 생기면서, 발진 부위에 하얀 각질이 겹겹이 쌓이면서 발행하게 되는 만성 피부 질환.  갑자기 쌀쌀해진 날씨에 피부가 너무 건조해졌다. 애교

funmic.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