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한 것, 특히 일상생활 속에 깊숙이 스며들어있는 치약과 같은 제품을 아예 새로운 형태로 바꿔 쓴다는 것은 생각보다... 아니 생각 자체를 할 일이 없다. 어어어어어엄청나게 좋아 보이지 않는 이상 말이다.
고체 치약을 받았다.
TV에 가끔 나오는 고체 치약이 나에게 그랬다. 옆에 있으면 한 번 정도 써볼 만하겠지만 굳이 사서 쓸 일은 없겠다고 생각할 때, 고체 치약 몇 개를 쓸 기회가 생겼다.
비건 공식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나는 '톤 28'이라는 브랜드를 좋아한다. 우연히 알게 된 이 브랜드는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Vegan Society) 인증*을 받은 제품이 약 20개가 넘고,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는 행동하는 착한 기업이기 때문이다.
동물실험을 하지 않고, 친환경 제품을 만들려고 노력하는 곳은 그것만으로도 응원하게 되는데, 나에게 톤 28은 비누를 즐겨 쓰게 만든 곳이기에 더 좋아하게 되었다. (그 전에는 비누가 피부를 더욱 예민하게 만들었기에 사용에 조심스러웠다.)
톤 28의 고체 치약은 비건 소사이어티 공식 인증과 함께 코스모스 오가닉(cosmos organic)* 유기농 시설 인증을 받은 제품이다.
- 비건(Vegan) 인증 제품은 육류, 어류, 꿀, 달걀, 유제품을 포함한 동물 또는 동물유래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천연&천연 유래 원료로 만든다.
- 코스모스 오가닉(cosmos organic) 유기농 시설 인증은 상위 0.1%의 국제 최고 수준 제조 및 생산시설을 갖추었다는 인증이다.
이럴 때, 고체 치약이 필요해
솔직히 항상 고체 치약을 쓰지는 않는다. 전에 튜브형 치약을 묶음으로 산 것이 많이 있어, 고체 치약을 왕창 사놓기 부담스럽기 때문이다. 보통 집에서는 튜브형 치약, 밖에서는 고체 치약을 쓴다.
1. 외출 중, 밖에서 양치할 때
튜브형 치약은 거품이 너무 많이 생긴다. 이 부분은 내가 고체 치약을 알기 전부터 나에게 불편한 점이었다. 유난히 거품이 많이 나기도 할 때가 있는데, 이럴 땐 칫솔질에 치아를 제대로 닦는 건지 거품을 내는 건지 헷갈릴 때가 있다.
특히 외출 중, 밖에서 양치를 할 때 거품이 많이 나면 뭔가 번거롭기도 하고, 그냥 차아암 싫은데, 고체 치약은 거품이 잘 나지 않는다.
그리고 양치 후에 개운함, 은은하게 시원한 느낌이 더 오래가서 마스크를 오래 쓰고 있어도 괜찮아서 외출 때마다 챙기게 된다.
2. 장거리 이동 중, 간편하게 가글
고체 치약은 간편하게 가글로도 쓸 수가 있어서 활용도가 정말 높다. 특히 장거리 이동 중에 정말 강력 추천한다.
차를 타고 장거리 이동을 하게 되면, 중간에 휴게소에 들러 찌뿌둥한 몸을 풀고 양치를 해서 입 안을 개운하게 하고 싶은 욕구가 뿜뿜나는데 이때가 딱 쓰기 좋다. KTX나 비행기 안에서도 쓰기 너무 좋을 것 같다.
3. 양치 후 얼마 되지 않아, 음식을 먹어도 맛이 이상해지지 않는다.
내가 고체 치약을 쓰고 나서 가장 놀란 점이다. 양치하고 얼마 되지 않아 음식을 먹을 일이 있었는데, 바로 먹어 이상한 맛이 날 거라고 예상하고 긴장했지만, 그럴 필요가 없었다. 이 경험을 몇 번 반복하고 나니 고체 치약 때문이라는 것을 알았는데,
다른 브랜드의 제품을 써본 적은 없어서 다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톤 28의 고체 치약은 오묘한 맛의 경험을 주지 않아 좋았다.
* 톤 28의 상세페이지 설명을 확인하니, 자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어 양치 후에도 음식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고 한다.
➡️ 휴대성, 활용성 등 장점을 적다보니, 실생활에 유용한 선물을 좋아하는 친구에게 선물용으로도 좋을 것 같다.
고체 치약 사용법
- 고체 치약을 입 안에서 씹는다.
- 칫솔로 양치를 한다. or 입 안을 휘저으며, 가글을 한다.
- 깨끗한 물로 충분히 헹군다.
➡️ 삼키지 않도록 하고, 너무 습한 곳에 보관하지 않는다.
👉 톤 28 고체 치약의 특징
- 액체/튜브형 치약에서 빠지기 힘든 합성향, 방부제, 화학 성분이 없어, 세포막이 없는 구강에 안전하다.
- 10가지 걱정 성분 무첨가 : NO 트리클로산, NO 마이크로비즈, NO 동물성 원료, NO 광물성 오일, NO 인공색소, NO 에탄올, NO PEG, NO CMIT/MIT(가습기 살균제), NO 사카린, NO SLS.
- 불소(1000ppm)와 천연/천연 유래 성분으로 만들고, 먹거리에 사용하는 NON-GMO 자일리톨, 천연 멘톨 함유
- 충치 예방, 치태 제거, 치석 침착 예방, 다음날 아침 구취 제거, 치주 질환 예방, 브라이트닝에 효과가 있다.
▼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 5, 모르고 마시면 늙는다 ▼
▼ 칼칼하고 따끔한 목, 원인 8가지 ▼
▼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10가지 방법 / 적정 습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