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반려인

우리 강아지에게 딱! 좋은 사료 고르기_5가지 체크포인트

멍냥친구 2020. 4. 19. 13:37
728x90

이 세상에 사료는 많고, 소중한 우리 강아지에게 딱 맞는 사료를 고르는 것은 너무 어렵다 ㅠㅠ 반려동물에게는 사료가 주 영양소 공급원이니 신경을 써도써도 뭔가 부족한 느낌이랄까… (원하는 사료를 말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 어쨌든, 선택권은 반려인에게 있으니, 꼭 체크해야 할 것들을 알아보자!

 

 

1. 나이에 맞는 식단 고르기

 

성장기, 임신/수유기, 노령기.. 당연한 얘기지만, 그때그때 필요한 영양소는 다르기 때문에 사료를 고를 때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이다. 

 

2. 안전한 성분으로 균형 있는 영양 공급하기

 

모든 사료에는 성분표를 표기하게 되어 있다. 사실 성분 전부를 신경 써서 보기 힘들고 뭐가 좋은 건지 나쁜 건지 알기도 힘들지만, 꼼꼼히 따져보는 것이 좋은 사료를 고를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 (공부만이 살길이다!😅) 믿을 수 있는 안전한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여러 가지 성분들이 밸런스 맞게 잘 들어있는지 확인합시다. 

+우리 강아지의 생활 환경과 건강 상태에 따라 수의사와 상의 후 발란스를 맞춰 준다면 펄풱트!

 

3. 알레르기 성분 거르기

 

성분표 중에서 특히 다양한 원재료인 소고기, 닭고기, 칠면조, 오리, 양고기, 연어 등 특정 재료에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 무조건 OUT! 알레르기가 있다면 가려워서 긁는다거나, 귀가 빨개기저가, 잦은 가스 발생, 그리고 구토나 설사 등으로도 나타날 수 있다니 신체 변화가 있다면 바로 대처해줍시다.

 

4. 기호성 좋은 사료 찾기

 

아무리 좋은 사료를 골라줘도 먹지 않는다면 다~ 소용없는 일! 요즘에는 사료 판매처에서 샘플 신청을 할 수도 있으니 조금씩 먹여보고 제일 잘 먹는 사료를 준다면 울 강아지가 행복해할 거예요

 

5. 주기적으로 사료 바꿔주기

 

우리 강아지에게 딱 좋은 사료를 고르자고 해놓고 이게 무슨 소리?! 아주 잘 맞는 사료를 찾는다고 하더라도 오랜 기간 동안 같은 단백질만 섭취하게 되면 단백질 성분에 만성이 생길 수 있다는 사실 ㅠ (어렵다 어려워🧐) 주기적으로 다른 단백질 구성의 사료로 바꿔주어 단백질 순환을 시켜주자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