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와 여행하는 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강아지용 백팩 구입을 한 번쯤 고민해보지 않으셨나요? 예전에 강아지 배낭의 귀여움에 홀려 구매하고, 똥 봉지를 넣어 다녔었는데요. 나중에 그 행동에 익숙해진 강아지가 똥을 싼 후, 가방에서 봉투를 꺼내라는 듯 앉아있는 모습이 참 귀엽더라고요.
강아지가 메는 백팩, 안전한가요?
수의사 Alex Crow에 따르면, 노령견이나 관절이 좋지 않은 강아지, 그리고 다리가 짧은 닥스훈트 같은 종의 강아지가 아니라면 백팩을 메는 것은 안전하다고 말합니다. 아래의 3가지의 사용 팁만 참고한다면, 강아지의 건강에 전혀 이상 없습니다.
그리고 강아지가 자신의 물건을 챙겨 다니고 반려인이 가방에서 꺼내 주는 행동은 또 하나의 재미있는 놀이가 되고 훈련이 되어, 반려인과의 유대감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강아지 백팩, 안전하게 사용하는 3가지 방법
1. 체중의 10% 미만
강아지 백팩과 안에 넣는 물건의 무게의 합이 강아지 체중의 10% 미만이 되게 해야 합니다. 강아지가 백팩을 메었을 때 힘들지 않고 편안하도록, 강아지 똥 봉투나 강아지 간식 등 가벼운 강아지 용품을 넣고 무게를 체크해주세요.
2. 양쪽 무게 분산
사람이 매는 백팩 모양은 귀엽지만, 강아지 백팩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강아지 척추를 기준으로 양쪽에 주머니가 있는 형태의 백팩을 구매해, 양쪽의 무게가 비슷하게 분산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3. 몸에 잘 맞는 백팩
백팩이 강아지가 활동하는데 방해되지 않게 양쪽 갈비뼈 옆으로 딱 붙어있는 것이 좋습니다. 물건을 넣어도 형태가 쉽게 무너지지 않는 가방, 그리고 적당한 길이의 가방을 선택하세요. 너무 긴 가방은 강아지에게 짐이 되고, 너무 짧은 가방은 앞다리가 움직이는 데 불편함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