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에게 슬개골 보호대 착용이 필요할 때가 있다. 강아지가 선천적으로 슬개골이 약하거나, 슬개골 수술을 하기 전에 다리를 보호하기 위해서, 수술 후에 재활이 필요할 때, 그리고 슬개골이 아픈 노령견인 경우가 그렇다.
- 목차 -
1. 실리콘 트리커로 슬개골을 잡아주는 '포베오'
2. 맞춤형 무릎 보조기 제작이 가능한 '펫츠오앤피'
3. 바지처럼 입는 형태의 '오르토카니스'
4. 슬개골을 보호하는 옷 '닥터펫스타'
5. 강아지도 근육 테이핑을 한다 '무브먼트 테이프'
6. 저렴한 가격대의 슬개골 보조대 '글로벌율'
7. 관절별 다양한 형태의 보조대가 있는 '발토'
강아지 슬개골 보호대 추천
1. 실리콘 트리커로 슬개골을 잡아주는 '포베오'
포베오 슬개골 보호대는 슬개골이 탈구되지 않도록 부드럽게 잡아주는 실리콘 트래커와 증상에 따라 단계가 조절 가능하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슬개골 초기 증상에서 1기까지는 실리콘 트래커가 있는 보호대만 착용하고, 1기에서 3기까지는 보호대 안에 특수 제작된 힌지를 넣어 흰지의 정상 각도 내에서 다리를 안정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하고, 3기부터 4기, 그리고 수술 후 재활이 필요할 때는 스플린트까지 추가하여 힘없는 다리를 도와줄 수 있도록 사용하길 권한다.
- 가격 : 124,200원
2. 맞춤형 무릎 보조기 제작이 가능한 '펫츠오앤피'
펫츠오앤피에서도 기성품의 슬개골 보호대가 있다. 기성 슬개골 보호대도 사이즈가 다양하게 나오고 조절이 가능하여 강아지에게 무리 없이 착용이 가능하지만 국내 1호 반려동물 전문 의지보조기 클리닉으로서 맞춤형 무릎 보조기를 제작할 수 있다는 것을 소개한다.
맞춤형이기 때문에 강아지의 실제 사이즈와 움직임을 확인하고 제작에도 시일이 걸리지만, 그만큼 강아지에게 높은 착용감으로 보행에 도움을 준다.
- 슬개골 보호대 가격 : 88,000원, 맞춤형 무릎보조기는 상담 필요.
➡️ 펫츠오앤피 슬개골 보호대/맞춤형 무릎보조기 상세 내용
3. 바지처럼 입는 형태의 '오르토카니스'
오르토카니스는 스페인에서 만든 슬개골 보호대로 바지처럼 입힐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바지처럼 입는 형태이기 때문에 구매할 때는 강아지의 다리 둘레 사이즈를 잘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압박하는 강도에 따라 제품이 다르다. ORT003은 부상 악화를 방지하는 정도의 압박으로 활동하기 좋아 데일리한 용도로 쓸 수 있고, ORT060은 고정력이 강해 수술 후에 관리하는 용도로 좋다.
- 가격 : 78,200원
4. 슬개골을 보호하는 옷 '닥터펫스타'
닥터펫스타에는 슬개골 케어 의류 파텔라가 있다. 파텔라는 올인원 형태의 옷으로 허리, 고관절, 슬관절 등 몸 전체의 균형을 잡아 균형 있는 보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심리스라는 편직 기법을 사용해서 옷을 만들어 피부 자극 없이, 적절한 부위에 필요한 만큼의 압박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 가격 : 35,000원
5. 강아지도 근육 테이핑을 한다 '무브먼트 테이프'
무브먼트 테이프는 운동선수들이 근육을 보조하기 위해 스포츠 테이핑을 하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 짧은 털 위에 부착하여 모근을 당겨주어 다리 근육을 보조해주는 역할을 한다.
- 가격 : 12,000원
6. 저렴한 가격대의 슬개골 보조대 '글로벌율'
글로벌율의 슬개골 보조대는 벨크로로 보호대를 고정시키는 단순한 형태로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벨크로로 압박을 하여 근육을 보조해주거나, 수술 후 상처 부위를 핥지 않도록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 가격 : 6,000원
7. 관절별 다양한 형태의 보조대가 있는 '발토'
점펫의 발토(BALTO)는 이탈리아에서 런칭한 반려동물 정형외과용 보호대 브랜드이다. 전 공정 수작업으로 보호대를 제작하고, 강아지가 불편해하는 관절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보호대가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형태만큼 가격은 9만 원대부터 시작하여 20만 원대가 넘는 보호대도 있다.
➡️ 발토 관절별 보호대
▼ 강아지 슬개골 탈구의 모든 것 _원인/증상/보호하는 방법▼
▼ 공간 제약 없는 어디든 스크래쳐 ▼
▼ 강아지 눈이 흐려지는 7가지 질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