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하는 반려인

강아지 키위 먹어도 되나요? 효능과 급여량은?/급여 시 주의사항 및 방법

멍냥친구 2021. 10. 7. 23:19
728x90

❗️반려동물에게는 전용 사료와 간식을 급여하고, 그 외에 섭취가 필요할 때는 꼭 알아보고 급여를 해주세요.

궁금증 요약.
Q. 강아지가 키위를 먹어도 되나?
Q. 키위를 먹으면 어디에 좋을까?
Q. 급여 시 주의사항은? 

 

강아지가 키위를 먹어도 되나요?

Q. 강아지가 키위를 먹어도 되나?

 YES. 키위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이다.

 비타민 C, E, K, 엽산, 칼륨, 칼슘, 식이섬유, 액티니딘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먹으면 좋은 과일이다. 하지만 무기질 중 칼륨 함유량이 높은 과일이기 때문에, 신장이 좋지 않은 강아지 또는 기저 질환을 앓고 있는 강아지에게는 급여하지 않도록 한다. (골드 키위 100g 당 칼륨 262mg, 그린 키위 100g당 284mg 함유)

 

키위를 먹으면 어디에 좋을까?

Q. 키위를 먹으면 어디에 좋을까?

1. 스트레스와 피로 해소

 키위에 있는 트립토판이라는 성분은 기분 전환과 정서적 안정 등 심리적으로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강아지의 스트레스와 피로감 해소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다. 

2. 활력 뿜뿜! 면역력 강화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아 혈액순환을 도와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항산화 작용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 C도 풍부하여 활력과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 

3. 혈액의 맑게, 혈관을 튼튼하게

 비타민 C와 E는 항산화 작용과 함께 혈액을 맑게 해 준다. 거기다 아르기닌이라는 아미노산은 혈액 순환을 돕고, 엽산은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해 준다. 

4. 위와 장의 건강

 키위에는 액티니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는 단백질을 분해하는 효소로 단백질을 빠르게 아미노산으로 분해하여 위를 편안하게 해 주고 영양분의 흡수를 돕는다. 사람이 과식으로 배가 더부룩할 때 키위를 먹으면 속이 편해지는 느낌이 드는 것이 이 때문이다. 더불어 풍부한 식이섬유는 장에 유산균 역할을 해준다.

5. 골드 키위는 항암에도 효과

 골드 키위에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암을 유발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암세포의 성장을 막는데 효과가 있다. 

 

키위, 급여 시 주의 사항은?

Q. 키위, 급여 시 주의사항은?

1. 껍질은 절대 급여 금지

  키위 껍질은 매우 거칠고 질기다. 껍질에 특별히 독성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소화하기 어려운 부분으로 소화 불량, 구토, 설사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급여하지 않는다. 또한 가능한 씨가 많은 부분도 빼고 과육만 작게 잘라 급여하는 것이 좋다.  

2. 잘 익은 키위만 골라주기

 키위에는 옥살산(oxalic acid)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다. 특히 덜 익은 키위 속에는 옥살산이 많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신장결석을 유발할 수 있다. 

3. 과다 급여는 절대 금물!

 아무리 좋은 간식도 과다 급여는 금물이지만 특히 키위는 차가운 성질을 가진 산성 과일이다. 다량 섭취 시 소화 불량, 구토 등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소량만 급여한다. 

+ 강아지에게 키위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니 처음엔 아주 소량만 급여하고 알레르기가 없다는 것을 확인해야 한다. 

👉 강아지에게 키위 급여하는 방법은?

  1. 잘 익은 키위의 껍질을 제거한다.
  2. 씨가 많은 부분은 가능한 제거한다.
  3. 과육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4. 건강식품이라는 생각보다, 단순한 간식으로 생각하고 소량만 급여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