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앉아서 컴퓨터를 하고 있을 때, 소파에 누워 TV를 보고 있을 때, 비스듬히 기대앉아 책을 볼 때, 서서 스마트폰을 할 때.. 이 자세들이 요즘 일상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듯하다. 어떤 자세를 하더라도 뒷목이 당기고 두통이 있는 시간이 점점 길어져, 답답한 마음에 스트레칭을 한다고 목을 돌리며 풀다가 담에 걸렸다. 이런 이유로 목 스트레칭 방법 중, 고개 돌리기는 추천하지 않는다. 스트레칭 자세 중 내가 생각하는 Best 방법과 Best 아이템을 추천한다.
뒷목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BEST 1
- STEP 1. 척추를 곧게 편 상태로, 양 손의 엄지손가락을 모아 턱에 댄 후, 목과 턱을 늘려주는 느낌으로 목을 뒤로 젖힌다.
- STEP 2. 깍지 낀 손을 뒤통수에 대고 뒷목과 승모근을 늘려주는 느낌으로 고개를 숙인다.
- >>> 좌우 각 3~5회씩 1세트로 2~3번 반복하는 것을 추천한다.
- ❗️주의 1. 허리를 곧게 편 상태를 유지한다.
- ❗️주의 2. 당길 때 천천히 근육이 늘어나는 느낌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뒷목을 풀어주는 스트레칭 BEST 2
- STEP 1. 등을 꼿꼿하게 편 상태로, 한 손은 편하게 내리거나 허리 뒤에 두고, 다른 손은 반대쪽 머리 옆에 댄다.
- STEP 2. 머리에 댄 손을 옆으로 천천히 당기고 10초 정도 유지한 후 천천히 원래 위치로 돌아간다. (당길 때 목을 늘려준다는 느낌을 주는 것이 중요!)
- STEP 3. 머리를 정면과 어깨 사이 45도 방향으로 돌린 상태로, 아래로 천천히 당기고 10초 정도 유지한 후 천천히 원래 위치로 돌아간다.
- >>> 좌우 각 3~5회씩 1세트로 2~3번 반복하는 것을 추천한다.
- ❗️주의 1. 어깨가 올라가거나 내려가지 않고 수평을 유지한다.
- ❗️주의 2. 허리가 옆으로 휘어지거나 앞으로 구부러지지 않고 꼿꼿한 처음 자세를 유지한다.
뒷목을 풀어주는 BEST ITEM
뒷목을 푸는 보조도구로 내가 가장 유용하게 쓰고 있는 '트라텍 액티브롤 미니'. 예전에 지인에게 선물을 받은 크기가 작은(길아 32cm, 지름 8cm) 전동 폼롤러이다. 충전하는 게 귀찮아서 대부분 방전 상태로 있지만, 목을 베고 있을 때 높이가 적당하고 돌기가 매우 딱딱해서 뒷목을 가장 편한 자세로 시원하게 풀 수 있는 아이템이다.
- STEP 1. 누운 상태로 뒷목에 폼롤러를 놓는다.
- STEP 2. 고개를 좌우로 돌리면서 뒷목의 풍지혈을 풀어준다.
- ❗️주의. 전동 폼롤러이지만 뒷목을 풀 때는 전동을 키지 않는다. 어깨 위쪽(목, 머리)을 마사지할 때는 전동 금지!
[날 아끼는 방법] - 뒷목이 당겨요ㅣ뻑뻑한 뒷목 통증, 의심해봐야 할 원인 5가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