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모래 선택은 중요합니다. 화장실 모래는 고양이의 건강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모래에서 먼지가 많이 날리면, 고양이 눈에 눈곱이 자주 껴서 각막염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참고 : 고양이 결막염 총정리, 노란 눈곱의 원인과 치료 방법은?
먼지 날림이 심하면 버린다
많은 집사님들이 그렇겠지만, 보통 아이들의 제품을 고를 때는 내 물건을 사는 것보다 신경을 많이 쓰게 됩니다. 제품의 리뷰를 많이 보고 고심 끝에 구매하였지만 그런데도 불구하고, 위의 사진처럼 다 부스러진 가루들이 생기면 미련 없이 버려 버립니다.
특히 저 정도의 모래 상태면 멀쩡하던 고양이 눈에 눈곱이 바로 끼고, 화장실을 청소할 때도 숨 쉬기 힘들 정도인데요.
계속 이것저것 바꿔 구매하다가, 드디어 정착한 고양이 모래는 탐사 고양이 모래 무향입니다.
* 탐사 고양이 모래 중, 벤토나이트로 된 제품은 일반 입자와 고운 입자, 굵은 입자가 있고, 무향과 베이비파우더향으로 나뉩니다.
탐사 고양이 모래 무향에 정착한 이유 5
1. 냥이들이 선택했다.
한 마리의 고양이를 키울 때는 화장실이 하나였기에 고양이가 좋아하는 것에 대한 확신이 부족했지만, 두 마리의 고양이를 키우게 되면서 화장실 개수를 늘리며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래를 정확하게 알 수 있었습니다.
화장실의 위치도 바꿔가며 테스트해보았는데, 위치보다는 자신들이 좋아하는 모래가 있는 화장실을 선호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2. 먼지 날림이 없다.
고양이 모래를 광고하는 SNS 영상 중에, 모래를 마구 쏟아부어도 먼지 하나 보이지 않는 장면이 있습니다. 고양이 모래는 그래야 합니다. 아이들이 볼일을 보고 마구 격하게 모래를 던지며 덮더라도 먼지가 나지 않아야 합니다.
3. 가성비가 좋다.
우리 집 냥이들은 감사하게도, 정말 잘 먹고 잘 쌉니다. 그렇게 커다란 감자들 만큼이나 모래를 자주 구입해야 하는데요. 사실 먼지 날림이 없다는 유명한 제품들은 가격이 부담되었습니다. 그런데 탐사 고양이 모래는 8kg에 12,630원으로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11월 10일 기준)
4. 부드러운 입자에 응고력이 좋다.
고양이 모래는 대부분 응고형으로 벤토나이트와 두부 모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응고력이 좋지 않으면 고양이들의 파헤치거나 감자를 캘 때, 부스러져 나오는 것들로 인해 화장실을 깨끗하게 유지하기가 힘들죠.
탐사 모래는 100% 캐나다산 천연 벤토나이트로 감자가 단단하게 잘 뭉쳐져 있어 화장실을 오랫동안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고, 입자가 부드러워서 고양이가 마구 파헤치며 놀아도 발바닥이 다치치 않습니다.
5. 무향이고, 탈취력이 좋다.
아이들 용품은 무향인 제품을 선호합니다. 탈취력을 위해 향이 들어간 제품은 개인적으로 특유의 인공적인 향이 좀 날카롭다고 느껴지는데요.. 게다가 탐사 고양이 모래는 탈취력 향상을 위해 활성탄이 첨가되어 있어 화장실 청소만 자주 하면 오래 쾌적하게 유지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벤토나이트 bentonite
- 결정질을 가진 점토로 물에 닿으면 굳는 성질을 가져, 고양이 모래로 많이 쓰인다.
- 백색, 회색, 담갈색, 담녹색 등 다양한 색이 있다.
활성탄 active carbon
- 대부분의 구성물질이 탄소질로 된 물질로 강한 흡착성을 가진다.
- 주로 흡착제로서 기체나 습기를 강하게 흡수시키는 데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