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지 마세요'라고 적혀있는 방습제는 우리가 먹는 김이나 강아지, 고양이 건조 간식과 함께 항상 들어있습니다. 실리카 겔(silica gel)이라고 부르는 투명한 알갱이가 식품을 눅눅하지 않게, 오래 보관할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인데요. 반려동물과 어린 아이를 키우는 집에서는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물건이지만, 탈취 효과가 있는 천연 습기 제거제로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만능 방습제, 활용 꿀팁 7가지
1. 화장품을 뽀송하게
방습제는 습기로 인해 눅눅해지는 것을 막아주죠. 아이새도우, 파우더 등이 들어있는 화장품 파우치 안에 방습제를 함께 둔다면 화장품을 오래 뽀송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악세사리에 녹스는 것 방지
반지나 귀걸이 등 악세사리에도 습기가 생기면 녹슬기 마련이죠. 액세서리를 보관하는 통 안에 방습제를 함께 넣어두면 습기가 제거되어 녹스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특히 은으로 된 제품과 함께 넣어두면, 은이 변색되는 것을 막고 광택을 유지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실버 악세사리 보관
3. 앨범 사진 보관
인화한 사진을 앨범에 넣어 오래 보관하면 비닐과 사진이 서로 붙어버리거나 사진의 색이 변하기도 합니다. 생활 속 습기로 인해 서서히 변질이 되는 것인데요. 앨범 사이에 방습제 두세 개를 끼워두면 사진을 더 오래 잘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신발 냄새 제거제
신발과 신발장은 특히 뽀송하게 유지되어야 하는 곳입니다. 습기와 발 냄새는 신발을 버리게 만드는데요. 비맞은 신발에 냄새 제거제를 뿌리는 것보다 탈취와 습기 제거가 되는 방습제를 신발에 넣어놓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5. 전자기기가 물에 빠졌을 때
방수기능이 없는 전자기기가 물에 빠졌을 때 외부를 닦아낸 후 마를 때까지 그냥 방치하여 두는 것보다, 방습제와 함께 두는 것이 기계를 살리는데 조금 더 가능성이 있는 방법입니다.
6. 운동복 이동 가방
헬스장 등 땀에 젖은 운동복을 빨기 위해 가방에 넣어 이동해야 할 때 가방에 방습제를 몇 개 넣어 두는 것은 어느 정도 탈취효과와 함께 옷 섬유를 보호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7. 옷 보관, 다용도 창고, 책장 등
물건을 오래 보관해야 하는 모든 곳에는 방습제가 도움이 됩니다. 계절이 지난 옷을 보관하는 곳에도, 책들이 가득한 책장에도, 각종 물품들을 다 보관하는 창고에도 군데군데 넣어두는 것은 물건이 변질되지 않고 오래 보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